top of page

월드디제이페스티벌 농단사태-상식이통하는 사회를 희망하며 고발합니다.


나는 류00를 신뢰하였다.

그래서 배신당했다고 해야하나??

류00씨는 성공하는 상상맨 이다. 그덕분에 누군가는 실패하는 상상맨이다.

1년동안 나는 참 힘들게 살았다. 류00씨는 많은 젊은친구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이시대의 참지식인입니다. 그리고 명강의를 하는 지식과 통찰력이 뛰어난 분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능력자입니다.

류00씨는 누군가에 자신이 아무리 잘못하였어도 10분만에 마음을 돌릴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자신의 세치혀가 어디까지 갈지 자신도 모르겠다고 했습니다. 언제든지 류00씨는 국가가 부른다면 관직을 항상 맡을 준비를 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분은 상상공장 창업할 때 이사로 참여를 하지 않았습니다. 류00씨는 부채가 있어서 이사로 등재하면 상상공장이 어려울수 있다고하였습니다.


그렇게 했던 이유를 이제야 알았습니다.

상상공장은 2015년까지 월디페 제작비로 부채가 5억원이 있습니다. 상상공장 근무할 때 류00씨는 책임을 지겠다고 하였습니다. 자신이 책임질테니 자신이 기획한대로 제작비를 투입해 달라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2013.09.09 에 대한 최소한의 약속이행을 위해 류00씨가 각서를 작성해주었습니다. 아마 이 각서가 없었다면 나는 류00씨의 음해와 모함으로 두 번 죽었을 것입니다. 나는 류00씨를 진정한 동업자로 생각한 줄 알고13년간 상상공장을 경영했습니다. 그러나 소송을 하면서 알았습니다. 나를 철저히 이용했습니다. 그런 그가 지금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류00씨는 상상공장 회사자금을 내가 횡령해서 그렇게 했다고 하였습니다. 류00씨는 2013.09.09 나에게 각서를 써줄때 회사주거래은행 공인인증서와 이체할수있는 OTP카드를 함께 주었습니다. 그런데 횡령을 했다고 음해를 합니다. 2015년 5월 월디페 공연이 끝나고 정산서를 류00씨에게 메일로 보냈습니다. 메일 확인한 이후 7개월넘게 이의를 달지않았습니다.2015년11월 류00씨는 퇴사하면서 2016년 1월 류류00씨는 시흥시에서 제공해준 ABC평생학습관 사무실에서 나를 음해하였습니다. 월디페로 생긴 수익 1억5천만원을 어디로 빼돌렸냐고 하였습니다. 나는 너무도 황당하여 도대체 어떤 근거로 이런 음해를 하느냐고 하였습니다. 류00씨는 증인을 부를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일주일 후 증인과 만나기로 한날 다시 류00씨에게연락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후 지금까지 연락을 받지 않습니다. 심지어 내용증명을 보내 명예훼손으로 고발하겠다고 하였으나 답장이 없습니다.


또하나의 사건이 터졌습니다.

어느날 상상공장은 월디페를 팔아먹은 돈에 눈먼 회사로 알려졌습니다. 단언컨데 상상공장은 월드디제이페스티벌을 팔지 않았습니다. 류00씨의 후배를 통해 확인된 사실은 월디페 지분49% 갖고 있다고 했답니다. 그렇다면 비이피씨탄젠트와 지분매각을 한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비이피씨탄젠트는 월드디제이페스티벌을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비이피씨탄젠트는 상도를 아는 회사로 알고 있습니다. 상상공장은 한푼도 받지 않았으며 아직도 부채5억원이 고스란히 남아있습니다. 시스템 업체에게 지급해야하는데 류00씨는월디페 팔아서 부채를 한푼도 책임지지 않고 있습니다. 13년간 열정페이로 이용 당한것도 모자라 빚쟁이가 되었습니다. 나는 상상공장을 13년간 은행대출 한푼 받지앟고 경영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류00씨가 기획한 월디페로 인해 부채가 있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나는류00씨를 믿고 나의 아파트전세금 2억원을 제작비에 투입한 상태입니다. 그로인해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 담보로 2억원을 대출을 받았습니다. 시스템업체는 나를 믿고 공연을 함께 해준 고마운 파트너입니다. 그런데 그분들에게 2년째 한푼도 지급을 못하고 있습니다. 류00씨는 월디페는 가져갔으면서 부채 5억은 남기고 갔습니다. 나는 류00씨의 명예를 떨어트리고 싶지않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진실을 밝히는 것도 나의 마지막 책임이었습니다.


류00씨는 소송에서도 대형로펌을 선임하여 대응하였습니다. 공연금지가처분 소송을 할때 대형로펌의 위력을 알았습니다. 변호사도 사업을 하는 비즈니스라고 하지만, SBS드라마 "귓속말" 에서 대형로펌의 스토리가 자꾸 매칭되는 이유가 슬픔니다. 오늘 제11회 월드디제이페스티벌 공연하는 날입니다. 류00씨의 농단사태로 9년간 월디페를 제작했던 나는 공연장에 있어야 하는 시간에 지금 사무실에서 글을 남깁니다. 조만간 나를 폄하한 소장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류00씨의 농단사태를 고발합니다.


조회수 2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동업자의 배신으로 심리적인 공황장애

2015년11월30일 상상공장에서 퇴사한 류00씨는 여전히 나를 비난하고 다닌다. 2017.3.24.에 생긴일이다.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 서로 근황을 얘기하던중 월드DJ페스티벌에 대해 이야기 하게 되었다. 나는 내 치부를 드러내는 것 같아 말을...

Comments


bottom of page